본문 바로가기

언어학습

매일매일 말레이시아 말 배우기 26. 하수도 요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말레이시아 살면 6달에 한 번
(예전에는 2~3달에 한 번이었음)
하수도 처리 요금도 납부해야 하는데요
보통 월 8링깃입니다
보통 전자고지서로 오기 때문에
종이 고지서를 볼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하수도 처리는 Indah water
아름다운 물이라는 곳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수도는 Air Selangor(지역명)에서 합니다.

오늘은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네요
아래 내용만 짧게 보겠습니다.

nama dan alamat surat menyurat
(나마 단 알라맛 수랏 믄유랏)
name and mailing address
surat(수랏) 편지
menyurat(믄유랏) 대응
kepada(끄빠다) 받는사람
atau(아따우) 또는

pembetungan(쁨버뚱안) 하수도
bersambung(브르쌈붕) 연결하다
pelanggan(쁠랑간)  고객

perkhidmatan(쁘르히드마딴) 서비스
berurusan(브루루산) deal 거래하다, 다루다

nama pemilik/penghuni serta butir keterangan harta adalah benar,
melainkan Indah Water Konsortium dimakulmkan secara
bertulis dalam masa 7 hari dari tarikh penerimaan bil.
소유자/점유자의 이름과 부동산 설명의 세부 사항은
청구서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Indah Water를 서면으로 작성하지 않는 한 사실입니다.

즉, 청구서에 이상이 있으면 7일 이내 서면으로 신고해야 한다.

 pemilik(쁘밀릭) 소유자
penghuni(쁭후니) 거주자
serta(쓰르따) 그리고
butir(부띠르) 세부정보
keterangan(끄뜨랑안) 묘사
harta(하르따) 재산
benar(브나르) 참, 진실
melainkan(믈라인깐) unless 그렇지 않으면
secara(쓰차라) ~을 통해
bertulis(브르뚤리스) 작성
dalam(달람) ~안에
masa(마사) 시간
penerimaan(쁘느리마안) 청구서

bil ini adalah untuk harta yang beralamat berikut
이 청구서는 다음 주소의 재산에 대한 것입니다.
beralamat(브어라라맛) 주소
berikut(브어이쿳) 다음

내일 만나요~
Jumpa awak eso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