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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말레이시아 4년

말레이시아 은행 체크카드 도용 신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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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사이트에 편하게 물건 구입하려고
카드를 등록을 하곤 한다.
그러나 그 쇼핑사이트가 해킹을 당하면
나의 카드가 도용당할 수 있다.
익히 주변에도 도용당한 사람들이 많아
사용을 최대한 조심스럽게 하려고 했다.
하지만 싱가폴을 다녀온 사이에 995링깃이 빠져 나갔다.
싱가폴에서 사용하려고 해외 승인을 열어 놨더니
그새 돈을 빼간 것이다.


도용예방

해외사용승인은 필요할 때만 열고
라자다 등 온라인 쇼핑몰에
카드 정보를 저장하지 말자.
가급적 IC 결제보다는 웨이브로


도난사용 신고, 카드 정지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통화한다.
간단한 개인정보 확인 후
도난 내용을 설명하면 된다.
도용된 날짜, 사용내역 등을 말하면
카드를 정지시키고
계좌를 만든 지점에 가서
카드 재발급 및
도난 금액 환불받을 신청서를 작성하라고
안내해준다.
전화 상으로도 신고서를
메일로 받아 작성할 수 있다는데
카드를 재발급해야 해서 직접 방문했다.


카드 재발급

계좌를 개설한 은행 지점으로 가서
카드를 도용당해 재발급 하러 왔다고 하면
인터넷 뱅킹을 새로 등록해준다.
준비물은 신분증, 정지한 카드 번호
 
기존의 계좌번호는 살려두고
모든 인터넷 거래가 리셋된다.
처리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고
기다리는데 30분 정도가 걸린 듯하다.
 


도난 사용 신고서 제출

도난 사용 신고서는 은행 한 켠에 있고
담당 부서에 이메일로 제출하는 것.


Dispute management team
말레이시아 1-300-88-6688
해외 03-7844-3696
disputemgmt@maybank.com.my
메일을 보내니 답변이 바로 당일날 왔고
65일 워킹데이 안으로 담당자가 연락을 줄거라고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왔다.

그래서 다시 이메일을 보냈다.
한국에 돌아갈 것이기 때문에 전화를 받을 수 없다.
이 점에 대해 답변 부탁한다고.

그리고 다음날 바로 환급금이 입금되었다.
메이뱅크 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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